[코딩만 본다는 kakao 블라인드 채용] 접수 방법, 코테 준비 팁 (9/7 접수 마감)




코딩만 잘하면 뽑습니다

많은 개발자가 꿈꾸는 기업, 카카오에서 블라인드 채용을 진행합니다.
접수 기간은 8/24 ~ 9/7 입니다.

카카오 하면 역시 카카오톡이겠지만, 어느새 계열사가 하나 둘 늘어 이제 지원 시 회사 선택에도 고민을 해야 될 정도로 거대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ML에 관심 있는 개발자라면 가장 눈이 먼저 갈 카카오 브레인의 경우, 다음 세 가지 직군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 Front-end
  • Back-end
  • Machine Learning/Deep Learning

FAQ에서 재미있는 답변을 봤는데, 코딩 실력을 우선시하는 것이 과연 카카오스럽다고 생각했습니다.
음... 알겠습니다;;


카카오 블라인트 채용의 전체적인 일정과 지원 자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접수 자체는 간단한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되므로 5분도 채 걸리지 않고 접수비가 무료이니, 관심 있는 개발자라면 지원부터 해보고 고민하는 걸 추천합니다.



여태 카카오 코딩 테스트는 1차는 온라인, 2차는 오프라인으로 진행되었는데, 올해는 코로나 19상황이 계속됨에 따라 안전을 위해 1차, 2차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지원 페이지가 곧 코딩 테스트 페이지이기도 한데, 지원 후부터는 코딩 테스트 때 어떤 환경에서 시험이 진행되는 지 살펴볼 수 있는 데모 체험이 가능합니다. 데모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으로 카카오 코딩 테스트 대비 준비 팁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딩 테스트는 대기업에서 많은 지원자를 단번에 적은 수로 가려내는 수단으로, 개발자 공채에는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그 중에서도 카카오 코딩 테스트는 국내 대기업 중에서도 어렵기로도 유명하죠.
코딩 테스트를 준비하는 데는 다양한 방식이 있을 수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기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기본기는 평소에 열심히 닦는 것이고, 시험이 코앞에 닥쳤을 때는 얼른 기출 문제를 익히며 벼락치기 하는 거죠.



백준 등 다른 코테 준비 사이트가 있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카카오 기출 문제를 깔끔하게 정리해 놓은 곳은 카카오 코테가 진행되는 플랫폼이기도 한 프로그래머스라고 생각합니다. 하단의 링크를 통해 들어가시면, 하단의 체크 리스트에서 문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체크를 하면 자동 필터링을 통해 카카오 코테 기출 문제들을 확인할 수 있으며, 직접 풀어보고 결과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의 실제 코딩 테스트와 마찬가지로 C++, Java, Javascript, Kotlin, Python2, Python3, Swift 중 각 문제별로 희망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지원은 9/7에 마감이지만 1차 시험까지는 일주일 가량 남아서, 기출 문제 풀이도 포스팅 해볼 예정입니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