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회고] 부스트캠프 / 취업 / 책 출판 / 30만 블로그

2021년은 여러모로 뿌듯한 한 해였는데, 이번 글에서 간략히 3가지로 추려서 정리해보겠다.




1. 부스트캠프 졸업 + 원하는 포지션 취업


1월부터 6월까지 올해의 절반을 네이버 부스트캠프 AI Tech에서 보내면서 굉장히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 그덕에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의 선배가 내 링크드인의 프로필을 보고 CTO에게 추천했고, 코테와 프레젠테이션 면접을 거쳐 실리콘밸리 스타일의 취뽀를 이뤄낼 수 있었다.

원하는 포지션이었던 컴퓨터 비전 엔지니어로서, 스타트업에서 객체 추적(object tracking) 프로젝트를 포함해 총 3개의 프로젝트를 리드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알고리즘 문제도 틈틈이 풀어 백준 골드 3을 달성했다.



2. 딥러닝 입문서 완결 + 출판 진행

작년 <비전공자를 위한 딥러닝>을 블로그에 막 연재할 당시 출판 제의를 받고 수락했었는데, 42서울과 부스트캠프로 인해 원고 마감일을 올해 10월로 정했었다. 10월에 실제로 완결을 했고, 현재는 편집과 수정 보완이 진행 중이며 내년 상반기에 출판 예정이다.


(내용 추가: 2022년 2월 출간되었습니다)


합성곱 신경망(CNN) 파트는 애정도 있고 따로 컨텐츠로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해 영어로 직접 번역했다. 떠오르는 플랫폼 링크드인 피드에 올렸는데 노출수가 1000을 금방 넘기도 했다.




3. 조회수 30만 + 에드센스 수익 입금


작년 봄 첫 포스팅 이후, 1년 반 조금 넘는 시간만에 드디어 블로그 누적 조회수 30만을 달성했다.



9월에 에드센스 수익 100달러를 초과해 10월에 해당 금액을 최초로 입금받았다. 다음과 같은 효자 컨텐츠들이 큰 몫을 했는데, 내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 더 좋은 컨텐츠들을 꾸준히 생산할 계획이다. (제목을 클릭하면 바로 볼 수 있다)


개발자 채용 플랫폼 점핏에서 카카오 코딩 테스트 후기 컨텐츠를 노출하고 싶다고 요청이 와서 수락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페이스북 텐서플로우 코리아 그룹에서 삼성 AI 포럼 2021 요약 포스팅이 주목을 받기도 했다.



내년은 더 뿌듯한 한 해를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2021년 정리를 이렇게 마친다.

댓글 쓰기

2 댓글

  1. 국문과 공대생 Philgineer님!
    작년 한 해동안 대단한 일을 해 내셨네요^-^
    원하는 곳에 취업하신 것도 대단한데 책 출판까지 준비하셨다니
    너무 멋지십니다~!!
    책 출판되면 꼭!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오랫만에 블로그에 들어왔더니
    블로그 누적 조회수도 30만 돌파하셨네요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Philgineer님!
    2022년 새해에도 화이팅~!! 하세요^^

    답글삭제
    답글
    1. 진심어린 응원 정말 감사합니다 :)
      보물이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