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회고] 부스트캠프 / 취업 / 책 출판 / 30만 블로그

2021년은 여러모로 뿌듯한 한 해였는데, 이번 글에서 간략히 3가지로 추려서 정리해보겠다.




1. 부스트캠프 졸업 + 원하는 포지션 취업


1월부터 6월까지 올해의 절반을 네이버 부스트캠프 AI Tech에서 보내면서 굉장히 많이 성장할 수 있었다. 그덕에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의 선배가 내 링크드인의 프로필을 보고 CTO에게 추천했고, 코테와 프레젠테이션 면접을 거쳐 실리콘밸리 스타일의 취뽀를 이뤄낼 수 있었다.

원하는 포지션이었던 컴퓨터 비전 엔지니어로서, 스타트업에서 객체 추적(object tracking) 프로젝트를 포함해 총 3개의 프로젝트를 리드하며 성과를 내고 있다. 알고리즘 문제도 틈틈이 풀어 백준 골드 3을 달성했다.



2. 딥러닝 입문서 완결 + 출판 진행
작년 <비전공자를 위한 딥러닝>을 블로그에 막 연재할 당시 출판 제의를 받고 수락했었는데, 42서울과 부스트캠프로 인해 원고 마감일을 올해 10월로 정했었다. 10월에 실제로 완결을 했고, 현재는 편집과 수정 보완이 진행 중이며 내년 상반기에 출판 예정이다.

합성곱 신경망(CNN) 파트는 애정도 있고 따로 컨텐츠로서 가치가 있다고 판단해 영어로 직접 번역했다. 떠오르는 플랫폼 링크드인 피드에 올렸는데 노출수가 1000을 금방 넘기도 했다.




3. 조회수 30만 + 에드센스 수익 입금


작년 봄 첫 포스팅 이후, 1년 반 조금 넘는 시간만에 드디어 블로그 누적 조회수 30만을 달성했다.



9월에 에드센스 수익 100달러를 초과해 10월에 해당 금액을 최초로 입금받았다. 다음과 같은 효자 컨텐츠들이 큰 몫을 했는데, 내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분들을 위해 더 좋은 컨텐츠들을 꾸준히 생산할 계획이다. (제목을 클릭하면 바로 볼 수 있다)


개발자 채용 플랫폼 점핏에서 카카오 코딩 테스트 후기 컨텐츠를 노출하고 싶다고 요청이 와서 수락하기도 했다. 이 외에도 페이스북 텐서플로우 코리아 그룹에서 삼성 AI 포럼 2021 요약 포스팅이 주목을 받기도 했다.



내년은 더 뿌듯한 한 해를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2021년 정리를 이렇게 마친다.

댓글 쓰기

2 댓글

  1. 국문과 공대생 Philgineer님!
    작년 한 해동안 대단한 일을 해 내셨네요^-^
    원하는 곳에 취업하신 것도 대단한데 책 출판까지 준비하셨다니
    너무 멋지십니다~!!
    책 출판되면 꼭! 대박나시길 기원합니다
    오랫만에 블로그에 들어왔더니
    블로그 누적 조회수도 30만 돌파하셨네요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Philgineer님!
    2022년 새해에도 화이팅~!! 하세요^^

    답글삭제
    답글
    1. 진심어린 응원 정말 감사합니다 :)
      보물이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