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트캠퍼스] 제가 맡은 컴퓨터비전 강의가 오픈되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컴퓨터비전:초격차> 패키지에서 제가 맡은 첫번째 파트가 오픈되었습니다. "컴퓨터비전을 위한 딥러닝 기초" 파트이며, 크게 "딥러닝 개론" 챕터와 "CNN 개론" 챕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초적인 개념부터 시작해 선형회귀 - 신경망 - CNN으로 이어지며, 신경망 및 CNN 구조의 각 부분이 어떤 역할을 하며 또 실제로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까지 자세히 풀어 설명한다는 점에서 차별점을 가진다고 생각합니다.



수강생분들이 이어지는 파트2 "컴퓨터비전 특화 이론과 실습", 파트3 "컴퓨터비전 응용분야 실습 프로젝트", 파트4 "최신 컴퓨터비전 기술과 논문 코드 구현"에 잘 준비할 수 있도록 강의를 구성했습니다. 저도 파트1에서는 강사지만, 파트2부터는 수강생의 입장에서 기대가 됩니다.



<비전공자를 위한 딥러닝> 출간 직후 제안받은 강의였는데, 이 강의 역시 많은 비전공자분들과 입문자분들께 도움을 주는 컨텐츠가 되길 바랍니다.


---


블로그에 글을 쓰다가 책 출판 제의를 받게 되었고, 책을 내자 강의 제안을 받게 되어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저도 아직 이제 막 커리어를 시작한 주니어 개발자이지만, 저처럼 컨텐츠 생산에 관심이 있는 주니어 개발자분들 혹은 개발자를 꿈꾸는 학생분들께서 블로그/책/강의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얼마든지 질문해주세요. 메일도 좋고 블로그 댓글도 좋습니다. 올해에는 해당 주제로 포스팅도 할 계획이며, 아웃풋(컨텐츠 생산)으로는 한 해 목표를 벌써 달성했기 때문에 인풋(공부)에 더 집중할 생각입니다.

댓글 쓰기

4 댓글

  1. 축하드립니다! 국문과 개발자님!!

    답글삭제
  2. "한 번에 끝내는 컴퓨터비전 초격차 패키지" 강의 신청할지 말지 엄청 고민중에 있습니다.
    저는 비전 검사 분야에서 딥러닝 프로젝트를 어느정도 진행해 보았는데요, 머신러닝 및 딥러닝을 수학적으로 조금 더 이해하고 이를 활용한 다양한 실습/예제들을 접해보고 싶어 적합한 강의를 찾는 중에 있습니다. 해당 강의 추천해주실만 한가요?
    예전에 패스트캠퍼스 딥러닝/머신러닝 내용이 어느정도 포함된 데이터 분석 관련 강의를 결제해서 들어봤는데 강사마다 강의 퀄리티가 너무 차이나고, 어떤분은 강의의 대부분을 코드 타이핑하고 수정하는데만 시간 쓰시는 분도 있었고,, 별로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ㅠㅠ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죄송하지만 저는 첫 번째 파트를 담당하여 강의를 촬영하였고, 나머지 파트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해 말씀드리기가 어렵습니다. 만약 내용을 안다고 하여도 중립적인 입장에서 의견을 드리기가 어렵기 때문에, 강의를 실제로 수강한 분들의 후기를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삭제